콩나물은 콩보다 비타민 C와 섬유소, 아스파라긴산 함량이 높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아기에게 좋습니다.
대파는 위를 보호해줍니다. 민난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 알리신 성분이 비타민 B1의 흡수 작용을 촉진 시켜주는데다 당질을 분해해주는 기능을 해주어 피로와 수족냉증예방에 좋습니다.
가지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으로 단백질, 탄수화물, 칼륨, 인, 비타민 A와 C등의 여러가지 영양소들이 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암과 신경통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배추에는 사과보다 7배가 넘는 비타민 C가 들어있습니다. 감기예방이나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아이소싸이오사네이트라는 성분은 간의 해독기능과 비염, 치질에도 좋답니다.
미나리는 체내에 쌓인 중금속 배출에 좋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예방 및 개선에 좋습니다. 이 밖에도 간기능과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풍부한 비타민C는 토마토의5배, 레몬의 2배나 됩니다.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고 상피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하여 피부에 매우 좋습니다.